제26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
2017년 4월 1일(토) 08:00 (보덕동사무소 옆 헬기장)
홈 아이콘
소통 광장
질문과 답변
문의 내용을 남기시면 관리자가 빠른 시간 안에 답변드립니다.
마라톤 사무국의 성의있는 답변을 기다립니다.
작성자 : 배번 4016 2017.09.26 / 조회수 : 66 / 댓글 : 0

[답변글 받고서... 곧 9월이 닥아오는데, 환불조치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?] 질문에 대한 답변이 왜 없나요?

얼마 전(2017.8.25) 전화로

“임** 되십니까?(네) 벚꽃마라톤입니다. 환불하려 하는데 계좌번호 좀 알려 달라” 하길 래, 늦어진 환불조치 및 환불방법에 대해 좀 따졌더니,

“환불받을 겁니까? 안 받을 겁니까? 우리는 당일 칲을 담당한 업체(라이브런)며 모든 책임은 사무국에 있지 우린 책임이 없다. 그러한 이야기는 사무국에 해야지 왜 우리한테 자꾸 하느냐?”

“당일 대회 참가자 대부분이 기록엔 관심도 없어요.(그래서 칲오류 난 건 지나고 보니, 별 문제가 아니라는 건지?) 그날 칲 오류가 난것도 아니고 실수로 잘못 입력해서 그렇게 된 거지. (못  찾을 경우)몇 달이 걸리든 몇 년이 걸리던 환불만 하면 될 것 아니에요?”등 등 횡설수설.

 

당일의 기록을 정확히 찾는 건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스스로 시인하면서도 이건 별 문제가 아니라는 뜻인지...  그래서 여지껏 참가자가 기록의 중요성을 따지기라도 하면 환불조치하고, 아니면 적당히 넘어가는 식으로 지금까지 ~ 많은 시간을 끌어왔는지? 하는 생각뿐이네요!!

이것은 참가자 입장에서 보면 분명 큰 문제인데, 만약 그렇게 했다면 참으로 실망스러운 일이지요.

 

환불조치 하더라도 바로 계좌번호를 묻기에 앞서, 당일 참가자들의 실망과 큰 손실에 대해 정말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쯤 하고 계좌번호를 묻는게 도리가 아닌가?

마치 환불해주는 것이, 환불 안해주어도 될 것을  큰 선심이라도 쓰듯~~그러한 느낌을 주어서도 받게해서도 안 되며 이는 정말 불쾌한 일이지요!!

(그동안 대회참가를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  먼길을~ 때론 숙박까지 하며 대회참가를 했는데도 기록을 모른다면, 생각만 해도 속상할 일인데~~)

 

칲 업체에선 사무국에 책임이 있다며 책임을 전가하고, 사무국에선 업체가 저지른 일이기 때문에 업체가 알아서 해 주길 바라는 것 같은 느낌마져 드네요.

이번 일의 최종 마무리는 참가자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업체와 사전 조율 후, 사무국서 신속히 환불방법을 공지하여 일괄 환불조치 함이,  옳은 방법이 아닌가요? 

빠른시일 내에 잘 이행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전에도 누차 말씀 드렸지만 대회 참가자에 대한 배려는 뒷전이고, 모르쇠로 업체 입장에서 일처리 하는 느낌이 들어 정말 화가 나네요! (이러고도 내년에 같은 업체를 선정 하는지 지켜볼 일 ~~) 

이전에 문의한 글 올리고 (한참 뒤늦게 걸려온) 칲 업체 전화로 답변을 대신했다고 생각해선지 모르지만, 다시 한번 사무국의 성의있는 답변을 바라면서 기다려 보겠습니다.

 

목록보기